TRPG

roll20 CoC 광기 입력 코드

Y_YP 2021. 8. 30. 15:39

 

 

안녕하세요. 공정입니다! 또 잔재주를 부리러 왔습니다. 

근데 제가 이렇게 게시글에 쓴 글이 복붙이 안 되진 않겠죠?

아무튼! 이번 게시글은 CoC 광기 입력 코드 입니다! 짝짝짝

 

 

좌, css 확장프로그램 적용. 우, css 확장프로그램 미적용

css 확장프로그램이 뭐죠? 롤꾸입니다. 궁금하시면 클릭

 

사용 예시는 이런 식입니다.

이걸 매크로라고 불러도 되나? 싶은 정도라 그냥 코드라고 부를게요!

아무튼 간! 아래에 적어두겠습니다.

❗ ←여기에는 당연히 아무거나 넣으셔도 됩니다. 저는 🐹❗ 를 자주 씁니다. 

 

이 게시글에 쓰인 광기 코드는 (@Aringgg_TRPG)님의 광기표를 기반으로 만든 것입니다.

 

 

 

/as "❗" [제목](#"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글자색 코드; background-color:배경색 코드;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설명](#"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글자색 코드; background-color:배경색 코드;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를 이용해서 글자만 바꿨습니다.

 

?{ } 이 부분에 직접 이름을 쓰셔도 되고, 그냥 엔터치면

이런 창이 뜹니다. 여기에 광기 대상 캐릭터 이름을 쓰고 Submit 을 누르면 제대로 나옵니다.

 

광기에 과한 룰은 룰북 보시면 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일시적 광기는 먼저 지능 판정 후! 지능 성공하면 1d20을 굴리게 한 후 해당하는 광기를 출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장기적 광기는 1d20을 굴리게 한 후 해당하는 광기를 출력해주세요.

 

 

1. 일시적 광기

 

더보기

1- 블랙아웃

 

/as "❗" [**?{ } : 일시적 광기** *1 : 블랙아웃*](#"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시야가 새까맣게 뒤덮인다. 관찰력 등, 시각을 사용하는 기능에 -20](#"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as "❗" 광기는 [[1d10]] 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2- 이명

/as "❗" [**?{ } : 일시적 광기** *2 : 이명*](#"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귓가에 전자음 같은 이명이 들린다. 듣기 등, 청각을 사용하는 기능에 -20](#"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as "❗" 광기는 [[1d10]] 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3- 호흡곤란

/as "❗" [**?{ } : 일시적 광기** *3 : 호흡곤란*](#"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순간적으로 숨이 턱 막힌다. 근접전(격투) 등, 육체적 행동기능이나 특성치에 -20](#"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as "❗" 광기는 [[1d10]] 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4- 사고정지

/as "❗" [**?{ } : 일시적 광기** *4 : 사고정지*](#"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아무런 생각도 들지 않게 된다. 지능 등, 지능을 사용 하는 기능이나 특성치에 -20](#"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as "❗" 광기는 [[1d10]] 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5- 발작

/as "❗" [**?{ } : 일시적 광기** *5 : 발작*](#"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갑자기 소리를 지르거나 손발이 떨리는 등, 제어할 수 없는 신체적 증상이 나타난다. 모든 행동기능에 -10](#"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as "❗" 광기는 [[1d10]] 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6- 환각

/as "❗" [**?{ } : 일시적 광기** *6 : 환각*](#"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헛것이 보인다. 관찰력 등, 시각을 사용하는 기능에 -20](#"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as "❗" 광기는 [[1d10]] 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7- 환청

/as "❗" [**?{ } : 일시적 광기** *7 : 환청*](#"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헛소리가 들린다. 듣기 등, 청각을 사용하는 기능에 -20](#"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as "❗" 광기는 [[1d10]] 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8- 기절

/as "❗" [**?{ } : 일시적 광기** *8 : 기절*](#"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기절하여 아무런 행동도 할 수 없게 된다. 디메리트가 큰 대신, 이 광기는 누군가 물리적인 방법으로 깨워주면 풀린다.](#"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as "❗" 광기는 [[1d10]] 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9- 폭력충동

/as "❗" [**?{ } : 일시적 광기** *9 : 폭력충동*](#"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강한 폭력충동을 참을 수 없게 된다. 전투중, 시나리오 내의 적 대신 다른 플레이어들을 공격대상으로 지정한 다. 1인 상황일 경우 적을 공격하고, 공격 선언 외 다른 행동 불가능.](#"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as "❗" 광기는 [[1d10]] 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10- 기억상실

/as "❗" [**?{ } : 일시적 광기** *10 : 기억상실*](#"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이 광기에 걸리게 된 원인을 포함하여, 세션 도중 있었던 일을 거의 대부분 잊어버린다.](#"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as "❗" 광기는 [[1d10]] 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11- 실어증

/as "❗" [**?{ } : 일시적 광기** *11 : 실어증*](#"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말이 나오지 않는다. 설득 등, 말할 필요가 있는 기능에 -20](#"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as "❗" 광기는 [[1d10]] 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12- 불신

/as "❗" [**?{ } : 일시적 광기** *12 : 불신*](#"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아무도 믿을 수 없게 된다. 플레이어가 여럿 있을 경우, 반드시 단독행동을 한다.](#"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as "❗" 광기는 [[1d10]] 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13- 감정폭주

/as "❗" [**?{ } : 일시적 광기** *13 : 감정폭주*](#"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감정을 제어할 수 없게 된다. 울거나, 웃거나, 기타 등등. 이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하여 대인기능을 시도할 수 없다.](#"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as "❗" 광기는 [[1d10]] 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14- 공포

/as "❗" [**?{ } : 일시적 광기** *14 : 공포*](#"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특정 대상에 굉장한 공포를 느끼게 된다. 탐사자의 백스토리를 활용하거나, 룰북의 공포증 표를 참조.](#"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as "❗" 광기는 [[1d10]] 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15- 집착

/as "❗" [**?{ } : 일시적 광기** *15 : 집착*](#"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특정 대상에 대해 집착하게 된다. 탐사자의 백스토리를 활용하거나, 룰북의 집착증 표를 참조.](#"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as "❗" 광기는 [[1d10]] 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16- 과도한 긴장

/as "❗" [**?{ } : 일시적 광기** *16 : 과도한 긴장*](#"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몸이 과하게 긴장하여 행동하기가 어려워진다. 모든 행동기능에 -10](#"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as "❗" 광기는 [[1d10]] 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17- 체념

/as "❗" [**?{ } : 일시적 광기** *17 : 체념*](#"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이 상황을 포기해버린다. 이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하여 대인기능을 시도할 땐 -20](#"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as "❗" 광기는 [[1d10]] 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18- 자해

/as "❗" [**?{ } : 일시적 광기** *18 : 자해*](#"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자해하고 싶은 충동에 휩싸인다. 자기 자신을 대상으로 근접 전투기능 판정 등, 스스로에게 데미지를 준다.](#"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as "❗" 광기는 [[1d10]] 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19- 의존

/as "❗" [**?{ } : 일시적 광기** *19 : 집착*](#"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다른 사람에게 과도하게 기대게 된다. 그 플레이어의 제안을 맹목적으로 따른다.](#"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as "❗" 광기는 [[1d10]] 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20- 맹목

/as "❗" [**?{ } : 일시적 광기** *20 : 맹목*](#"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이 광기가 걸리게 된 원인에게 맹목적인 신앙을 갖게 된 다. 전투중, 그 대상이 공격을 받을 경우 대상을 대신하여 공격을 받는다.](#"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as "❗" 광기는 [[1d10]] 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2. 장기적 광기

 

더보기

 

1- 섭식장애

/as "❗" [**?{ } : 장기적 광기** *1 : 섭식장애*](#"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제대로 된 식사를 하기 어려워진다. 거식증, 폭식증, 편식, 이상식욕을 전부 포함한다. 자세한 증상은 탐사자에 맞춰서. HP의 자동회복이 발생하지 않는다](#"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2- 수면장애

/as "❗" [**?{ } : 장기적 광기** *2 : 수면장애*](#"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불면증, 기면증 등을 전부 포함한다. 잠을 자기 힘들어지 거나, 잠을 너무 많이 자게 된다. 또는 잠에 들어도 굉장 히 짧은 텀으로 깨어났다 잠들기를 반복한다. 자세한 증 상은 탐사자에 맞춰서. MP의 자동회복이 발생하지 않는다.](#"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3-유아퇴행

/as "❗" [**?{ } : 장기적 광기** *3 : 유아퇴행*](#"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최근 경험한 세션 3개의 기억을 잊어버리며, 유아적인 언동을 보인다.](#"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4- 환각

/as "❗" [**?{ } : 장기적 광기** *4 : 환각*](#"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헛것이 보인다. 관찰력 등, 시각을 사용하는 기능에 -20](#"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5- 환청

/as "❗" [**?{ } : 장기적 광기** *5 : 환청*](#"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헛소리가 들린다. 듣기 등, 청각을 사용하는 기능에 -20](#"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6- 악몽

/as "❗" [**?{ } : 장기적 광기** *6 : 악몽*](#"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잘 때마다 무서운 꿈에 시달려 제대로 잘 수가 없다. MP 의 자동회복이 발생하지 않는다.](#"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7- 편집증

/as "❗" [**?{ } : 장기적 광기** *7 : 편집증*](#"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특정 대상 (탐사자의 소지품이나 관계 등) 에 대한 집착을 보인다. 그 소지품을 절대 잃으려 하지 않거나, 그 관계의 사람에게 집착한다.](#"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8- 실어증

/as "❗" [**?{ } : 장기적 광기** *8 : 실어증*](#"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말이 나오지 않는다. 설득 등, 말할 필요가 있는 기능에 -20](#"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9- 기억이상

/as "❗" [**?{ } : 장기적 광기** *9 : 기억이상*](#"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왜곡된 기억을 가지게 된다. 이 광기가 사라질 때 까지, 세션 종료시 상향판정이 불가능하다.](#"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10- 체념

/as "❗" [**?{ } : 장기적 광기** *10 : 체념*](#"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모든 것을 포기하고 만다. 이 광기에 걸려있는 동안 세션 내에서 이성 체크를 할 때 감소량 +1](#" style="text-decoration:none; color:black; background-color:white;  text-align:center; display:block; padding:4px;)

 

그럼 즐거운 광기 되시길... ...

오타나 띄어쓰기 제보

https://open.kakao.com/o/sjh8nSOb

 

내가쓰는오픈카톡

@아이디까먹음

open.kakao.com

 

반응형